산청에서 진정한 힐링을 만나다, 우리나라 한방의 메카 산청군에 왔다면 동의보감촌에 가자!


엑스포주제관

한의약힐링파크한의약힐링파크
한의약힐링파크한의약힐링파크
혈자리 찾기체험혈자리 찾기체험
한의약힐링파크한의약힐링파크

한의약힐링파크

한의약 힐링파크는 우리 한의약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우주의 원리와 인간의 체질적 특성을 통해 인간중심의 의약으로 발전시킨 우리 한의약의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치유법과 내의원의 처방사례로 한의약의 정통성을 전달한다.

관람안내

  • 한의약힐링파크
  • 한의약힐링파크
  • 혈자리 찾기체험
  • 한의약힐링파크

한의약의 정통성을 말하다.

동양철학에 뿌리를 둔 한의약을 알리우리 전통 속에서 내려온 민간 치료법을 소개하고, 우주의 원리와 자연현상을 바탕으로 하는 한의약의 기본 정신(음양오행, 상생상극관계, 오장육부)을 통해 평소 생활에서 양생사상을 실천한 우리 선조들의 모습을 살펴본다.

왕가의 토탈케어

내의원과 왕을 가상으로 설정, 당시 왕실에서는 건강을 어떠한 방법으로 치유했으며, 한방을 통해 헬스라이프를 실천한 왕실의 모습을 내의원과 왕의 대화를 통해 보여준다.(왕의식단과 건강 및 치료방법 소개)

조화와 상생의 매커니즘을 재발견하다.

수 천년 경험으로 내려온 한의약의 조화, 균형, 어울림을 상징하는 메인 조형물을 통해 조화와 상생의 한의약의 의미를 담아낸다. 이 공간에서는 자연의 조화속에서 인간중심의약으로 발전시킨 한의약의 우수성을 재발견하여 첨단화하기 위한 노력과 그 결과들을 통해 한의약의 세계화 가능성을 보여준다.

한의약, 세계의약의 중심에 서다.

수 천년 경험으로 내려온 한의약이 우리 전통의약의 수준을 넘어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그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이제는 과학적이며, 객관적인 치료방법이 바로 우리 한의약임을 전달한다.
또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한방병원과 서양인들이 치료받는 모습, 한의학이 대학과목으로 개설되는 등 우리 한의약의 현주소를 살펴본다.

산청, 한의약의 메카를 꿈꾸다.

산청의 지리적 우수성을 통한 산청 약초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산청의 역사와 전통을 통해 한의약의 본 고장이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전달한다.